최근 3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 920%, 주요 품목은 음식·의류·잡화 소비자물가는 2020년부터
지금까지 연이어 상승하며 2022년에는 IMF 이후 최고 수치인 5.1%를 기록했습니다.
특히 음식, 의류, 전기, 가정용품과 같이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재화의 가격이 급등함으로써
소비자의 부담은 더욱 커져가는 모습입니다.
시장의 고물가 기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, 소비자들은 알뜰하고 합리적인
소비 태도로 현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.
일정 금액을 결제하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매월 받아볼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의 이용이
증가하고 있습니다. 콘텐츠, 쇼핑, 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
기업이 제공하고 있는 쿠폰, 마일리지 혜택도 많기 때문입니다.
이러한 혜택들을 잘 활용하면 지불한 구독료보다 더 큰 베네핏을 얻을 수 있기에 소비를 계획적·전략적으로
관리하는 소비자들에게 환영 받고 있습니다.
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체감물가가 치솟고 지갑은 얇아지며, 중고거래 플랫폼을 경험한 소비자의 비율은
88%에 달했습니다. 당근마켓, 번개장터, 중고나라와 같은 플랫폼이 대중화되며 제품과 품목이 다양해지고,
가격과 품질 면에서 선택의 폭이 확대되었기 때문입니다.
이제 소비자들에게 중고거래는 가격 대비 성능 뿐만 아니라 만족도도 높은 선택으로 인식되며,
합리적인 소비 방식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나머지 자료는 해당 자료를 다운 받으셔서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^^
점점 추워지는 가을 입니다... 11월 초인데 느므 춥네요 ~ ㄷㄷㄷ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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